
[뉴스21통신 장두진] 전남 함평군이 다가구주택과 원룸을 대상으로 상세 주소 부여를 적극 추진하며 군민의 생활 편의와 안전 확보에 나섰다.
상세 주소란 도로명 주소 뒤에 동·층·호까지 정확히 표기하는 주소 체계로, 특히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위치를 보다 명확히 나타낼 수 있어 긴급 상황 시 소방·응급차량의 신속한 출동에 큰 도움이 된다.
현재 아파트와 연립주택은 건축 단계에서부터 상세 주소가 자동 부여되지만, 건축물대장에 동·층·호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원룸이나 다가구주택은 건물 소유자 또는 임차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지방자치단체가 직권으로 부여할 수 있다.
신청은 정부24 또는 함평군청 민원봉사과를 통해 가능하며, 상세 주소가 부여된 후에는 주민등록 정정 신고를 통해 법정 주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함평군은 현재까지 총 4건의 상세 주소를 신청받아 부여를 완료했으며, 추가로 3건에 대해서는 직권 부여 후 주민 의견을 수렴 중이다.
한 주민은 “상세 주소 덕분에 택배나 음식 배달 위치 확인이 쉬워졌고, 긴급 상황에서도 구조대가 빠르게 도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세 주소 부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