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사카 오죠갱, 매니저 논란에 팀 내 갈등 심화…
  • 장은숙
  • 등록 2025-09-10 11:11:55
  • 수정 2025-09-10 11:12:27

기사수정
  • 6인 멤버 “출연료 정산 불투명… 매니저 해임 약속 지켜지지 않았다”
  • 공연 제작사 “이부키 측 별도 조건 요구… 멤버 간 신뢰 무너뜨려”

사진=쿄카(@kyoka_rb.official) 인스타그램 캡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3’(스우파3) 우승팀 오사카 오죠갱이 내부 갈등에 휘말렸다. 리더 이부키와 나머지 6인의 멤버들이 매니저 운영 문제와 콘서트 참여 여부를 두고 공개적으로 엇갈린 입장을 드러낸 가운데, 공연 주최사까지 관련 입장을 내며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쿄카, 미나미, 우와, 쥰나, 하나, 루 등 6명의 멤버들은 지난 9일 오사카 오죠갱 공식 SNS 계정에 입장문을 게재하고,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투어 무대에 서고자 했지만, 매니저로부터 어떠한 계약 설명도 들을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해당 매니저가 이부키의 개인 매니저였으며, 방송 출연료의 지급 지연, 정산 불투명, 외부 일정 미공유 등의 문제가 반복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부키가 ‘매니저를 해임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약속했지만, 이는 지켜지지 않았다”며 내부 신뢰가 무너졌음을 강조했다.


그러나 이 입장문은 공개된 지 약 1시간 만에 삭제됐다. 멤버들은 이후 자신들이 공식 계정에서 차단당해 더 이상 게시글을 올릴 수 없다고 밝히며, 해당 계정의 운영권을 둘러싼 내부 혼선이 드러났다. 입장문의 재공개 여부는 현재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쿄카(@kyoka_rb.official) 인스타그램 캡쳐

이부키는 별도 입장을 통해 자신의 콘서트 불참 이유를 밝혔다. 그는 “콘서트 주최 측으로부터 아티스트로서의 발언권 없이 계약을 요구받았다”며 “이 과정에서 멤버들과의 갈등도 깊어졌고, 현재 한국 변호사를 통해 법적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공연 주최사 루트59 측은 이부키 및 그 매니저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제작사는 “이부키 측 매니저가 멤버들과 공유되지 않은 별도 조건을 요구했고, 출연료 명시를 계약서에 넣지 말라고 요구해 출연자 간 혼란을 초래했다”며 “이로 인해 6명의 멤버들이 공연 직전까지 스케줄조차 공유받지 못한 채 큰 혼란을 겪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부키의 콘서트 재참여 조건은 기존 합의를 무효화하고, 해당 매니저와 재계약하는 것이었다”며 “이는 6인 멤버가 용납할 수 없는 사항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태는 단순한 팀 내 갈등을 넘어 매니지먼트의 구조적 문제, 아티스트의 권리, 공연 계약 투명성 등으로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향후 오사카 오죠갱의 팀 활동과 남은 공연 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