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쿄카(@kyoka_rb.official) 인스타그램 캡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3’(스우파3) 우승팀 오사카 오죠갱이 내부 갈등에 휘말렸다. 리더 이부키와 나머지 6인의 멤버들이 매니저 운영 문제와 콘서트 참여 여부를 두고 공개적으로 엇갈린 입장을 드러낸 가운데, 공연 주최사까지 관련 입장을 내며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쿄카, 미나미, 우와, 쥰나, 하나, 루 등 6명의 멤버들은 지난 9일 오사카 오죠갱 공식 SNS 계정에 입장문을 게재하고,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투어 무대에 서고자 했지만, 매니저로부터 어떠한 계약 설명도 들을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해당 매니저가 이부키의 개인 매니저였으며, 방송 출연료의 지급 지연, 정산 불투명, 외부 일정 미공유 등의 문제가 반복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부키가 ‘매니저를 해임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약속했지만, 이는 지켜지지 않았다”며 내부 신뢰가 무너졌음을 강조했다.
그러나 이 입장문은 공개된 지 약 1시간 만에 삭제됐다. 멤버들은 이후 자신들이 공식 계정에서 차단당해 더 이상 게시글을 올릴 수 없다고 밝히며, 해당 계정의 운영권을 둘러싼 내부 혼선이 드러났다. 입장문의 재공개 여부는 현재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쿄카(@kyoka_rb.official) 인스타그램 캡쳐
이부키는 별도 입장을 통해 자신의 콘서트 불참 이유를 밝혔다. 그는 “콘서트 주최 측으로부터 아티스트로서의 발언권 없이 계약을 요구받았다”며 “이 과정에서 멤버들과의 갈등도 깊어졌고, 현재 한국 변호사를 통해 법적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공연 주최사 루트59 측은 이부키 및 그 매니저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제작사는 “이부키 측 매니저가 멤버들과 공유되지 않은 별도 조건을 요구했고, 출연료 명시를 계약서에 넣지 말라고 요구해 출연자 간 혼란을 초래했다”며 “이로 인해 6명의 멤버들이 공연 직전까지 스케줄조차 공유받지 못한 채 큰 혼란을 겪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부키의 콘서트 재참여 조건은 기존 합의를 무효화하고, 해당 매니저와 재계약하는 것이었다”며 “이는 6인 멤버가 용납할 수 없는 사항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태는 단순한 팀 내 갈등을 넘어 매니지먼트의 구조적 문제, 아티스트의 권리, 공연 계약 투명성 등으로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향후 오사카 오죠갱의 팀 활동과 남은 공연 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사흘째…마지막 실종자 수색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를 수습 중인 소방 당국이 마지막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안균재 광주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은 13일 오전 사고 현장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매몰된 4명의 근로자 중 마지막 4번째 실종자 구조 계획을 설명했다.안 과장에 따르면 소방 당국은 이날 굴삭기를 활용해 사고 현장 내...
오늘 경기도 최대 10cm 큰 눈, 비상1단계 발령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경기북부·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전역에 1~10cm의 적설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13일 오전 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1단계를 발령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기상청은 13일 늦은 밤까지 경기도에 최대 10㎝의 눈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도는 자연재난대책팀...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2개 노선 도시철도망 확정” 환영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 관내 도시철도 2개 노선이 12일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국토부에서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서북부지역의 열악한 교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해 왔던 철도교통망 확충계획의 일부인 도시철도 사업이 확정되었다”라고 밝히고 “촘촘한 ...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 성금 일천만원 16년째 기부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은 지난 12월 11일, 정읍시 고부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 일천만원을 기탁했다. 201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단 한 해도 빠짐없이 나눔을 이어오며, 올해로 ‘16년째’ 지역사회에 온정을 이어오고있다.기탁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복형 의원은 "겨울은 누...
일자리·자활·자산형성… 고양시, 저소득층 통합 지원 강화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일자리·자활·자산형성까지 이어지는 통합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단순한 근로 제공을 넘어 개인별 역량에 맞춘 단계적 자활 경로와 금융 기반을 함께 마련해 일할수록 삶이 나아지는 구조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12일 고양시에 따르면 올해 14개의 자...
고양시, '심봉원 묘·신도비' 향토유산으로 신규 지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덕양구 원흥동 소재 '심봉원 묘 및 신도비(沈逢源 墓 및 神道碑)'를 고양시 향토유산으로 새롭게 지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조선전기 유학자이자 청송심씨의 고양시 입향조로 널리 알려진 효창(曉窓) 심봉원은 사헌부 장령, 사간원 교리, 홍문관 직제학 등 언론기관의 중요 직책을 두루 역임하고 호조.
파주시, 위생등급제 자문에 60개소 참여…'전원 생존'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올해 위생등급제 확산을 위해 진행한 위생등급제 자문(컨설팅)에 참여한 음식점 60개소 전원이 위생등급 지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59개 업소는 ‘매우 우수’, 1개 업소는 ‘좋음’ 등급으로 지정됐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생 관련 44개 항목을 평가해 일정 기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