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사진=강릉시청사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도 「상권활성화 사업」 공모에서 강릉시, 태백시, 홍천군이 최종 선정돼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국비 13억8천만 원이 반영됐다고 16일 밝혔다.
상권활성화 사업은 5년간 추진되는 다년도 사업으로, 이번 선정으로 2026년부터 2030년까지 3개 시군에 총 196억 원(국비 98억 원)을 투입해 침체된 상권의 재도약을 지원한다.
강릉 [사진=강릉시청]
강릉은 총 사업비 70억 원을 투입해 명주동·남문동 일원의 대도호부 관아, 적산가옥 등 역사 자원을 활용해 문화 스토리가 담긴 상권을 복원한다. 태백은 60억 원을 들여 삼수동 먹거리길을 황지연못, 태백산국립공원 등 관광지와 연계, 체류형 관광 상권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홍천은 66억 원을 투입해 국내 최대 맥주공장과 수제 맥주 브루어리를 연계한 ‘홍맥’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 테마거리를 조성한다.
태백 [사진=강릉시청]
이들 지역은 이미 2023~2024년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을 통해 상권 정체성 확립과 발전 전략을 마련하며 이번 사업 추진의 밑그림을 준비해왔다.
홍천 [사진=강릉시청]
강원도는 이번 사업이 단순한 소비 공간 회복을 넘어 일자리 창출, 인구 유출 방지 등 지역경제 전반의 활력을 되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문화와 정체성을 담은 공동체 중심 공간 조성을 통해 장기적인 지역 비전 달성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김만호 경제국장은 “이번 상권활성화 사업을 통해 쇠퇴한 상권의 재도약을 지원하고, 각 지역의 문화와 특색을 살린 지속 가능한 상권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