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사진=동해시청사
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오수·우수 분류화 사업과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오·우수 분류화 사업은 송정·부곡·북평분구와 묵호분구 1·2단계로 나뉜다. 송정·부곡·북평분구는 총사업비 495억 원 규모로, 국비 323억 원(65%), 도비 69억 원(14%)을 지원받아 2020년부터 공사가 진행됐다. 이 가운데 송정(북삼동 일원)과 북평분구는 이미 공사가 완료되어 악취 개선 등 주민 생활 편의가 크게 향상됐으며, 부곡분구는 2026년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묵호분구(1단계)는 동호동·발한동 일원에서 추진되며, 총사업비 407억 원이 투입된다. 국비 239억 원(59%), 도비 80억 원(20%), 시비 88억 원(21%)으로 구성된 이번 사업은 설계가 완료되어 조달청 계약 요청까지 마쳤고, 오는 10월 중 시공업체가 선정될 예정이다. 묵호분구(2단계)는 묵호동과 어달동 일원을 포함하며 지난해 12월 실시설계에 착수했다. 2026년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7년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개별 가정에서 사용하던 오수 정화조가 철거되고, 오수가 전용 관로에 직접 연결되면서 위생 환경과 방류 수역의 수질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지반침하(싱크홀) 예방을 위해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묵호 1단계)도 병행된다. 현재 실시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원주지방환경청과 재원 협의 후 올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해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하수도 정비가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과 안전을 지키는 기반 시설”이라며 “차질 없이 추진해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 인프라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