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찬웅 ] 전라남도가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과 등나무근린공원에서 대규모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전남 22개 시군이 추천한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배, 무화과, 멜론, 한우, 김, 굴비, 전복 등 지역 대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등 총 200여 품목을 선보인다. 생산자가 직접 판매에 나서 시중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며, 소비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생산 농가 역시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기대된다.
행사 첫날인 26일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전남 농수축산물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가수 박지현 등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7일에는 5만 원 이상 구매자 200명을 대상으로 ‘김치대전’ 이벤트가 진행되며, 28일에는 농수산물 경매와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행사가 마련된다.
홍보관에서는 전남 전통주 시음, 갓 지은 밥과 김치·김 시식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통식품명인, 청년농업인, 귀농귀촌 홍보존도 함께 마련돼 전남의 농업 문화와 브랜드쌀 등을 소개한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판매관은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로 품목별 분류·배치되며,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km 이내 퀵배송 서비스도 제공된다.
박현식 전라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서울 시민들에게 전남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족하는 상생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추석을 앞두고 전남의 으뜸 먹거리를 많이 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직거래장터 이후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를 통해 연중 우수 농수축산물을 판매하고,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신규 가입자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