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갤럭시 S26 울트라’ 예상 렌더링 공개
  • 장은숙
  • 등록 2025-09-22 10:48:21

기사수정
  • 더 얇아진 두께·강화된 카메라…S펜은 그대로 유지 전망

갤럭시 S26 울트라 케이스 예상 렌더링 이미지. 아이빙저우 제공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울트라’의 케이스 예상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해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 IT 팁스터 아이빙저우는 최근 입수한 정보를 토대로 제작한 렌더링 이미지를 웨이보와 X 계정에 공개했다. 이미지 속 갤럭시 S26 울트라는 전작 갤럭시 S25 울트라보다 모서리 곡률이 커지고 둥글어진 디자인을 보여준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플러스 라인을 단종시키면서 울트라 모델에 플러스 디자인을 적용하려는 의도로 풀이하고 있다.


갤럭시 S26 울트라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 엘리트 5세대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확실시된다. 카메라 사양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예상 스펙은 ▲2억 화소 메인 카메라(F1.4) ▲5000만 화소 초광각(F1.9) ▲1200만 화소 망원 3배줌(F2.4) ▲5000만 화소 망원 5배줌(F2.9)으로, 기존 대비 광량 수용률과 화소가 개선돼 사진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후면에는 기존 울트라 모델에 없던 카메라 섬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본체 두께가 7.9mm로 전작보다 0.3mm 얇아지면서 카메라 돌출 현상이 심화돼 이를 완화하기 위한 설계로 해석된다. 또한 갤럭시 S25 시리즈에서 호불호가 갈렸던 ‘올리브링’ 디자인도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의 폴더블 신작 ‘갤럭시 Z 폴드 7’은 S펜 지원이 제외될 가능성이 크지만, 갤럭시 S26 울트라는 여전히 S펜을 지원할 것이라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4.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