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무릉별유천지(금곡동 옛길) 제3코스 [사진=동해소금길 홈페이지 캡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총 7억여 원을 투입해 백두대간 동해소금길 활성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태녹색 관광자원을 명소화하고 웰니스·슬로우트래블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우선 탐방로 구간 내 방치 수목과 파손 안전시설 정비 등 환경 개선이 시급한 소금길 1코스에 대한 정비를 마쳤다. 안내판 정비, 로프 교체, 데크 보수, 수목 제거 등을 통해 가을 산행철 안전하고 쾌적한 탐방 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소금길 상품화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오는 11월 1·8·15일 세 차례 ‘과거의 길을 걷다-소금길 탐험’ 행사를 연다. 행사는 신흥마을회관에서 출발해 용소폭포, 장수공깃돌바위, 주막터 등을 둘러보는 2시간 30분 코스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소금 운반 체험을 통해 역사적 자취도 체험할 수 있다.
앞서 재단은 무릉별유천지 청옥호·금곡호, 라벤더 정원 등을 포함한 소금길 3코스에서 상설 및 특별 프로그램 12회를 운영했으며, 6월 라벤더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은 시민과 관광객 300여 명이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동해소금길은 과거 동해안에서 산 소금을 영서지역으로 운반하던 길로, 현재 ▲1코스 ‘명주목이길’(7.1km) ▲2코스 ‘더바지길’(6.6km) ▲3코스 ‘치유의 길’(5km)로 조성돼 있다.
이진화 관광과장은 “가을 산행과 힐링 수요가 늘어난 만큼, 소금길 내 편의시설 확충과 팸투어를 통해 동해시 생태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