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신안군이 세계 4대 환경상 중 하나인 ‘2025 그린애플어워즈(Green Apple Award)’ 수상자로 선정되며, 국제 환경상 3관왕이라는 전례 없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 정책의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신안군은 환경 분야에서 세계적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신안군은 앞서 ‘리브컴어워즈(LivCom Award)’와 ‘그린월드어워즈(Green World Award)’를 수상한 데 이어, 이번 그린애플어워즈까지 거머쥐며 명실상부한 환경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전 세계 700여 개의 경쟁작을 제치고 이룬 성과로, 국제사회에서 신안군의 정책이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린애플어워즈’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영국왕국예술협회(RSA), 영국 환경청 등으로부터 공신력을 인정받는 최고 권위의 환경상으로, 영국의 비영리단체 ‘더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sation)’이 주관한다.
신안군의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는 재생에너지 사업 수익을 지역 주민과 공유하는 독창적인 모델로,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과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며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다.
이 정책은 환경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실현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과 함께 신안군은 ‘그린월드 앰배서더(Green World Ambassador)’ 자격도 획득했다.
이는 각국의 우수 환경 정책을 전 세계에 공유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상징적 지위로, 신안군의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신안군의 정책은 국제 환경 정책의 참고 자료로 활용되는 ‘그린북(The Green Book)’에 공식 등재될 예정이며, 이를 기념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100그루 나무 심기 프로젝트’도 추진된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국제 환경상 3관왕이라는 영예는 주민 중심의 에너지 전환 모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오는 11월,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궁전 의회의사당에서 열리는 공식 시상식에 초청돼, 전 세계 주요 환경 정책 관계자들에게 성공적인 모범사례를 직접 공유하며 글로벌 환경 담론을 선도할 예정이다.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0일 청사 내 대청마루에서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피해 회복 지원단·법률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피해 회복 지원단과 법률지원단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2026년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
2025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중등미술교과연구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페스티벌)’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울산 중구문화의 전당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는 미래 교육 전환기를 맞아 전국의 ...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조성 첫삽
전북특별자치도 서부권 최초의 공공 산후 돌봄 시설이 될 '정읍 공공산후조리원'의 건립 공사가 시작됐다. 정읍시는 21일 용계동 353번지 일원 건립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체계적인 치유 공간 조성의 첫발을 내디뎠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박일 시의회 의장,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승식·염영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