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사진=제주시]
제주시 우도면이 오는 10월 9일과 10일 이틀간 농협우도지점 주차장 일대에서 인디 락 페스티벌 ‘U DO ROCK YOU 2025’를 연다. 이번 축제는 주민참여예산으로 기획·준비됐으며, 우도면연합청년회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련된 첫 무대다.
‘고립의 자유’를 주제로 한 이번 페스티벌은 섬이라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우도 8경 중 하나인 천진관산을 배경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첫째 날인 9일에는 싸이키델릭 사운드와 빈티지 감성을 결합한 아톰뮤직하트, 거친 연주가 매력인 삵, 국내 유일의 아이리시 펑크 락 밴드 데디오레디오가 무대를 꾸민다. 둘째 날인 10일은 우도중학교 밴드 유스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싱어송라이터 고히, 실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는 행간소음, 강렬한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투데이올드스니커즈가 잇따라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입장료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우도의 소박한 풍경 속에서 인디 락의 열기를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허성일 우도면장은 “이번 ‘U DO ROCK YOU 2025’는 주민들의 관심과 협력이 만들어낸 의미 있는 축제”라며 “우도가 음악과 문화가 공존하는 특별한 섬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