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족센터(센터장 최성숙 요셉피나 수녀)가 오는 9월 28일(일) 오후 1시 30분, 목포항구축제 주무대(목포항 및 삼학도 일원)에서 ‘2025년 서남권다문화가족축제’를 개최한다.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 다!문화 가족축제’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춤과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광양시가족센터의 인도네시아 전통춤, 진도군가족센터의 ‘엄마와 함께하는 난타 공연’, 나주시가족센터의 태국 전통춤, 여수시가족센터의 베트남 전통춤 등 지역 가족센터들이 준비한 무대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목포시가족센터는 한국 전통춤 ‘경고무’를 통해 한국의 멋을 알리고, 뮤지컬 잉글리시와 중국 변검 등 이색 공연도 함께 선보인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多체올래 체험부스’에서는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의상 체험과 포토존도 운영돼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최성숙 요셉피나 수녀는 “이번 축제가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지역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 친화적인 지역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가족센터는 가족상담, 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