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정나들목 황톳길 LED 수국길을 걷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사진제공=마포구]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9월 25일,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조성된 황톳길 두 곳에서 개장 및 점등 행사를 열었다. 오후 4시 30분에는 도화동 봄여름가을겨울공원에서 황톳길 개장식이, 같은 날 저녁 7시에는 토정나들목 황톳길에서 LED 수국길 점등식이 진행됐다.
봄여름가을겨울공원 황톳길 개장식에는 주민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공원녹지과장의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에 이어 황톳길 시찰이 이어졌다. 사계절 꽃과 나무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이 황톳길은 주민들의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마음의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녁에는 용강동 토정나들목 입구에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LED 수국길 점등식이 열렸다. 주민과 직능단체의 협력으로 조성된 이번 사업은 감사패 전달식과 점등식,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황톳길 위에 조성된 LED 수국길은 낮에는 황토의 포근함을, 밤에는 형형색색의 불빛을 더해 산책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봄여름가을겨울공원 황톳길 개장식 기념촬영 [사진제공=마포구]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도심 속 황톳길이 주민들께 건강과 낭만을 동시에 안겨주는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걷고 머무는 공간마다 풍요롭게 가꾸어 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마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마포구는 도심 속 황톳길 10곳을 확충했으며, 앞으로 3곳을 추가로 조성해 주민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