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보훈지청, 추석 맞아 보훈가족 위문 [사진제공.경기동부보훈지청]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손애진)은 추석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용인지역에 거주하는 6·25 참전유공자 유족 배우자 등 보훈가족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지청은 6·25 참전유공자 고(故) 전락용 님의 배우자 김숙자(87) 님 등 3가구를 찾아 온누리상품권과 김 선물세트를 전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숙자 님은 “외로움이 사라진 따뜻한 하루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위문품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과 ㈜CJ씨푸드의 사회공헌 후원으로 마련됐다.
경기동부보훈지청, 추석 맞아 보훈가족 위문 [사진제공.경기동부보훈지청]
직원 성금 60만 원은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돼 자녀 명의 무허가 건물 거주자, 장애를 안고 홀로 자녀를 키우는 모자가정, 질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고령 보훈가족 등 6가구에 각각 10만 원씩 지원됐다. 또 김 선물세트 200개는 관내 고령 저소득 및 고독사 위험군 보훈가족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손애진 지청장은 “명절뿐 아니라 평소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보훈가족을 우선적으로 살펴, 존엄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