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고액·상습 체납자 강력 대응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6일 세외수입 체납액 해소와 징수율 제고를 위해 체납 징수 대책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열고 부진 부서의 현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보고회는 유호연 부시장 주재로 세외수입 체납액 1억원 이상인 7개 부서장이 참석해 징수 현황과 부진 사유를 분석했다.
이어 징수율 제고를 위한 부서별 방안을 공유하며 맞춤형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시는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과 금융재산 압류, 추심,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한다.
반면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할 납부를 유도하는 등 유형별 맞춤형 징수 활동을 병행한다.
오는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해 총괄부서와 개별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강화하고, 징수율을 높여 자주재원 확충에 힘쓸 방침이다.
유호연 부시장은 “세외수입은 주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자주재원”이라며 “각 부서에서 책임감을 갖고 체납 징수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주 남구, ‘무형유산 멋과 흥 무대’로 초대
“무형유산 기능‧예능 보유자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멋과 흥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소재 무형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광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향연을 직접 관람하는 무대를 개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무형유산 공개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양림동 ...
광주 남구, 고싸움놀이 전수관서 ‘복합 재난 대응’ 훈련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20일 칠석동 고싸움놀이 전수교육관에서 지진과 붕괴, 화재를 동반한 대규모 복합 재난 발생 상황을 대비하는 훈련을 시행한다. 남구는 16일 “재난 발생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을 통해 재난 대비 역량을 키우기 위해 2025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
광주 남구, 경로당 이용 불편 사항 살핀다
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경로당 이용 활성화와 어르신 불편 사항 해소 차원에서 관내 경로당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노인복지시설 점검이 오는 24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경로당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연 1회 이상 조직 운영 전반과 회계 등을 살펴보...
광주 남구, 군분로 토요 야시장 ‘매출 증대’ 큰 기여
광주 남구 군분로 토요 야시장이 축제를 진행하는 기간 동안 골목 상권 매출 증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아울러 군분로 일대 상당수 상인은 내년에도 토요 야시장 운영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남구는 17일 “군분로 토요 야시장에 참여한 무등시장 및 군분로 일대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
광주 대표 인문 축제 ‘굿모닝 양림’ 24일 팡파르
빛고을 광주를 대표하는 인문 축제인 굿모닝 양림이 10월 끝자락부터 11월 초까지 10일간 열린다. 15일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제14회 굿모닝 양림이 오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근대문화 유산과 다채로운 역사를 품고 있는 양림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 주제는 ‘인문으로 양림의 숲을 이루다’이다. 양림동의 역사..
남구, 광주 유일 ‘실명 예방‧눈 건강’ 보건복지부 장관상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 ‘눈의 날’을 맞아 실명 예방과 안구 건강 증진 공로로 광주 지역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는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는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력 장애 예방을 위해 매년 10월 둘째주 목요일을 ‘세계 눈의 날’로 지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