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자갈치시장 글로벌 수산명소화 추진… 상인회와 활성화 방안 논의
  • 김민수
  • 등록 2025-09-29 10:29:59

기사수정
  • 자갈치아지매시장 입점 내년 상반기 추진… 위생·안전·편의 개선
  • 전략기획 용역 통해 글로벌 관광객이 찾는 복합문화공간 조성 계획

사진=픽사베이부산시(시장 박형준)는 9월 29일 오전 자갈치현대화시장 3층 전시실에서 ‘자갈치시장 글로벌 수산명소화 조성 간담회’를 열고 상인회와 함께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관계자, 자갈치시장 상인회 대표,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70여 년간 부산 경제와 시민의 삶을 지탱해온 자갈치시장을 세계인이 찾는 해양문화 수산관광 명소로 만들겠다”며 상인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시는 자갈치시장 보행환경 개선과 위생·안전 확보를 위해 자갈치아지매시장을 건립하고, 기존 노점 좌판을 이전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상인회와의 협의 과정에서 시설 개선 문제로 난항을 겪어왔고, 이에 지난 4월부터 전담반(TF)을 구성해 의견을 조율해왔다.


그 결과 해수인입시설 개선 등 상인회 요구사항이 반영돼 내년 상반기 입점이 추진된다. 이를 계기로 시는 ‘자갈치시장 활성화 방안 전략기획 용역’을 통해 위생·안전 관리 강화, 마케팅, 신선배송 시스템,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다양한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상인회 대표는 “부산시와 함께 자갈치시장이 국내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세계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자갈치시장이 단순한 거래 공간을 넘어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