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사
김포시는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대책은 응급진료, 물가안정, 환경정화, 특별수송, 안전사고 예방 등 7개 분야에 걸쳐 총 202명의 공무원이 참여하는 대책반으로 추진된다.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의료대책반과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을 운영, 문 여는 병의원 139곳과 약국 72곳을 안내하고 북부보건센터를 거점으로 진료 공백을 최소화한다.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나리여성병원은 응급 분만을 대비하며, 공공심야약국 한사랑약국도 운영된다.
연휴 기간 쓰레기 배출은 10월 4~6일 3일간 금지되며, 나머지 기간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가능하다. 크린넷 지역은 종량제 봉투를 활용한 정상 배출이 허용된다.
또한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물가 조사 및 가격표시 관리 등 물가안정 대책이 병행된다. 김포 5일장은 추석 당일 휴무하며, 김포·양곡 5일장은 일부 날짜에 추가 개장한다.
추석 연휴 동안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휴장 없이 운영되며, 김포함상공원은 추석 당일을 제외한 기간에 정상 개방된다.
김포시는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