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민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무안사랑상품권’ 100억 원을 발행하고, 2차 소비쿠폰 89억 원을 지급하는 등 민생경제 지원에 나섰다.
군은 올해 총 765억 원 규모의 상품권 발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에는 국비 32억 5천만 원을 확보해 지난 설 명절보다 두 배 많은 100억 원을 발행한다.
할인율도 기존 10%에서 13%로 확대해 명절 성수기 소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정부의 지류 상품권 축소 방침에 따라 이번 발행분 중 지류는 30억 원, 모바일은 70억 원으로 구성되며, 개인별 월 구매 한도는 50만 원이다.
13% 할인율이 적용된 상품권은 50만 원권을 43만 5천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관내 4,283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류 상품권은 농협·축협 등 금융기관에서, 모바일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무안군은 오는 11월부터 모바일 상품권 사용 시 결제액 일부를 현금성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캐시백 제도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민들은 할인과 환급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면 지역 주민들의 소비처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6개 면의 농·축협 하나로마트 8곳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확대 조치했으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발행되는 상품권이 군민들의 생활비 절감은 물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품권과 소비쿠폰 사용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