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전산 시스템 장애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행정민원 서비스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한 세부 대응책을 마련했다.
연계 서비스, 온나라 메일 등 주요 대국민 서비스 일부가 접속 불가 상태임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무안군은 민원 접수를 수기 방식으로 전환해 처리하고, 복구 이후 전산망에 일괄 반영할 방침이다.
각종 인허가 및 신고 업무는 처리 기한을 연장하고, 장애 기간 중 발생한 민원은 소급 적용해 군민 불이익을 방지한다.
지방세 납부 기한이 도래한 경우에도 처리 기간을 연장하고, 체납 이자나 가산세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한다.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돌봄 서비스 등은 수기 신청·처리 절차를 가동해 지급 지연이 없도록 대응하고 있다.
군은 이러한 긴급 대응 방안과 대체 시스템 운영 내용을 군청 홈페이지, 읍·면 게시판, 문자 알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시스템 장애로 인한 행정 공백을 막기 위해 신속한 대응 절차를 마련하고 사전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전산망이 정상화될 때까지 군민에게 충분한 정보 제공과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8일 전산 시스템 가동 중단 직후 시스템 업무 담당자들을 긴급 소집해 군에서 운영 중인 105개 정보 시스템에 대한 이상 유무를 전수 점검했다.
그 결과 정부24, 국민신문고, 모바일 신분증, 우체국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