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도 시정계획 보고회’를 열고 올해 성과를 점검하며 내년도 중점 추진과제 493건과 신규 사업을 논의했다. (사진제공: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도 시정계획 보고회’를 열고 올해 성과를 점검하며 내년도 중점 추진과제 493건과 신규 사업을 논의했다.
김병수 시장은 “대내외 사회·경제적 변화를 충분히 반영한 실효성 있는 사업계획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내년 시정의 핵심 목표로 삼겠다”며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김포시가 70만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주요 계획 가운데 AI(인공지능)를 활용한 행정 혁신이 주목된다. 김포시는 ▲행정업무 자동화 ▲AI 챗봇 서비스 ‘김포톡’ ▲지방세 상담 및 체납 관리 ▲AI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첨단 기술을 행정 전반에 적용해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편의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도 시정계획 보고회’를 열고 올해 성과를 점검하며 내년도 중점 추진과제 493건과 신규 사업을 논의했다. (사진제공:김포시청)
또한 야간도시 정책도 확대된다. 문화·관광 야간 프로그램 신설, 평생학습관·도서관 야간·주말 강좌 확대, 체육시설 운영시간 연장, 야간연장 어린이집 운영 등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김 시장은 “내년 본격화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와 환경재생혁신복합단지를 김포 미래 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삼아 도시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며 “주거·산업·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자족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10월 열리는 각종 축제와 행사에서 시민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긴 추석 연휴 동안 시민 불편이 없도록 관련 부서의 사전 준비와 홍보를 당부했다. 김포시는 이번 보고회 의견을 반영해 사업을 보완한 뒤 연말 예산 절차를 거쳐 내년 시정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