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이 ‘202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일자리 공시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8,5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수상은 무안군이 2022·2023년 최우수상, 2024년 우수상에 이어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둔 쾌거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달성도 ▲창출 의지 ▲지역 고용거버넌스 구축 ▲우수시책 추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무안군은 ‘비상하는 일자리로 도약하는 무안군’이라는 비전 아래 계층별·산업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국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일반랩 3개소를 구축해 제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과 창업보육센터 운영을 통해 관내 교육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했다.
또한 온라인 농가공품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농수산업의 단계적 육성과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여성 근로자를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확대 운영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무안군의 인구 증가세도 눈에 띈다. 올해 8월 말 기준 인구는 95,263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2% 증가했다.
군은 인구정책 전담 부서를 신설해 10만 인구 목표 조기 달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주 여건 개선과 도시재생사업 확대를 통해 생활 인구 증가와 일자리 정책의 선순환 구조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산·학·관 협업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반영한 양질의 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