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이 ‘202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일자리 공시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8,5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수상은 무안군이 2022·2023년 최우수상, 2024년 우수상에 이어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둔 쾌거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달성도 ▲창출 의지 ▲지역 고용거버넌스 구축 ▲우수시책 추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무안군은 ‘비상하는 일자리로 도약하는 무안군’이라는 비전 아래 계층별·산업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국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일반랩 3개소를 구축해 제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과 창업보육센터 운영을 통해 관내 교육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했다.
또한 온라인 농가공품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농수산업의 단계적 육성과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여성 근로자를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확대 운영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무안군의 인구 증가세도 눈에 띈다. 올해 8월 말 기준 인구는 95,263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2% 증가했다.
군은 인구정책 전담 부서를 신설해 10만 인구 목표 조기 달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주 여건 개선과 도시재생사업 확대를 통해 생활 인구 증가와 일자리 정책의 선순환 구조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산·학·관 협업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반영한 양질의 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