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해남군이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화원면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 ‘2025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LPGA(미국여자프로골프) 정규투어로, 호남권에서는 처음으로 유치된 국제 골프대회다.
그동안 수도권과 부산 등 대도시 인근에서 개최되던 LPGA 투어가 땅끝 해남에서 열린다는 소식에 전국 골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는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시사이드 코스로, 대한민국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명문 코스다.
남도의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서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펼칠 명승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LPGA 세계 랭킹 1위 지노티티쿨(태국)을 비롯해 리디아 고, 이민지, 넬리 코르다, 한나 그린 등 세계 상위 랭커 68명과 국내 초청 선수 10명 등 총 78명이 참가한다.
선수 및 대회 관계자 700여 명이 해남에 머물며, 관람객 5~6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숙박·외식업 등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대회 실황은 전 세계 170여 개국, 약 5억 7천만 가구에 생중계될 예정이며, 해남군은 이를 계기로 지역 관광지와 특산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회 기간 중에는 김장체험 행사,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해남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입장권은 BMW 밴티지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평일권은 4만 원, 주말권은 6만 원이다. 현장 구매도 가능하며, 해남군민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회 일정은 14일 프로암대회, 15일 선수 기자회견 및 인터뷰, 16일부터 19일까지 본경기로 구성된다.
해남군은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군·군의회·지역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범군민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교통·안전·의료·홍보 등 분야별 대책을 마련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해남군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