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포스터 (사진제공:삼척시청)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제2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로, 지역 학생들이 직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관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에는 강원대학교의 특색 있는 15개 학과가 참여해 전공 기반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업치료학과,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휴먼스포츠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경제금융학과, 안경광학과 등이 참여하며, 각 전공의 특성을 살린 직업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계공학과는 ‘오늘은 내가 비행기 개발자’, 전자AI시스템공학과는 ‘자율주행 탱크 엔지니어’, 건설융합학과는 ‘건축물은 왜 무너지지 않는가, 구조디자이너’, 바이오기능성소재학과는 ‘바이오 향기 과학-화장품·의약품 연구원’ 등 구체적인 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직업체험 외 다양한 즐길 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삼척시 초·중·고 학생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탐색하고 잠재력을 발견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지역 대학인 강원대학교의 전문 학과 체험을 통해 미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고 자신감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지난 6월 ‘제1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사회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단체 및 산업체와 연계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