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홍경자)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과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을 위한 ‘명절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1일 진행된 이번 봉사에서는 회원들이 민어전, 산적, 동그랑땡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고 직접 부쳐 총 40세대에 전달했다.
재료 손질부터 완성까지 꼼꼼한 손길이 닿은 음식들은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기쁨을 선사했다.
단순한 음식 배달을 넘어 여성자원봉사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을 챙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로써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홍경자 회장은 “회원들이 직접 송편과 전을 준비하며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명절의 따뜻함을 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여성자원봉사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지도읍장은 “이번 명절 음식 나눔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여성자원봉사자회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행정과 지역 사회가 힘을 합쳐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도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회의 이번 활동은 명절의 풍요로움을 이웃과 나누며 지역 사회 복지 증진의 모범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