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박민창 ]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박진영)은 꽃이 지닌 생물학적 비밀과 생태학적 가치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온실에서 알아보는 꽃의 비밀」 기획전을 오는 10월 2일부터 전남 목포시에 위치한 한국섬온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꽃의 개화, 향기, 색깔 등 다양한 특성을 중심으로 꽃과 수분매개자, 그리고 생태계와의 관계를 다각도로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꽃의 다채로운 비밀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관람객들은 계절 변화에 따른 꽃의 개화 원리, 다양한 꽃 수분매개자의 특징, 영상과 그래픽을 통해 꽃 색깔의 생존 전략 등을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전시 마지막에는 ‘생명의 꽃나무 만들기’, ‘나만의 꽃엽서 제작’, ‘꽃 향기 시향’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박진영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전시는 꽃을 통해 생태계 속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관람객들이 꽃의 향기와 색깔, 개화 과정을 직접 느끼며 자연과 더 깊이 교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