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 해남군이 추석 연휴와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전라남도 캠핑관광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손님맞이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군은 9월 29일 군청 앞 군민광장에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과 ‘관광 친절·위생 결의대회’를 개최하며 청결하고 친절한 해남 만들기에 군민과 함께 나섰다.
이번 행사는 명절과 국제행사로 해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사전 준비로, 지역 이미지 제고와 관광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해남군 산림조합, 이통장연합회, 환경단체, 자원봉사단체, 외식업·숙박업 단체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와 군청 직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했다.
외식업지부와 이통장연합회 대표가 결의문을 낭독하며, 관광객을 위한 친절 서비스 실천과 위생적인 환경 조성을 약속했다.
결의대회 후에는 참가자 전원이 해남읍 일대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치며 쾌적한 시가지 조성에 힘을 보탰다.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은 추석과 APEC 정상회의를 맞아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국민이 함께 국토를 정비하는 범국민 청결운동이다.
해남군은 이를 계기로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를 집중 청소주간으로 지정하고, 생활쓰레기 정리, 해안·농촌·도로·관광지·하천·공원 등 분야별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을 세계에 선보이는 중대한 행사가 예정된 만큼,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친절 문화와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군민들과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환대 문화를 강화하고, 국제행사를 계기로 해남의 매력을 널리 알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광객을 맞이하는 해남의 가을이 더욱 따뜻해지고 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