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와 ㈜코리아모빌리티그룹이 공동 주최하는 ‘2025 전남 모터 페스티벌’이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레이싱 선수, 일반 라이더, 가족 단위 관람객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행사 첫 이틀인 8~9일에는 ‘스포츠카 드라이빙 챌린지’가 진행된다.
참가 차량들이 F1 트랙을 주행하며, 관람객은 스포츠카에 동승해 서킷을 체험하는 ‘서킷 택시’ 프로그램을 통해 레이싱의 짜릿함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출발선에 도열한 차량들과 함께하는 ‘그리드워크’ 포토타임과 팝페라 공연이 어우러져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레이싱 시뮬레이터, 마리모 어항 만들기, 국화·다육식물 심기,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타로카드, 창의력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경주장 내 공간도 새롭게 단장된다. 기존 레이스 차량 정비 공간이었던 피트 구역은 정원 전시장으로 꾸며지고, VIP 전용이었던 패독클럽은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돼 실내 휴식 공간으로 활용된다.
10일에는 일반 바이크 라이더를 대상으로 전문 선수들의 이론 교육과 서킷 주행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안전한 주행 기술을 습득하고, 건전한 바이크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1~12일에는 ‘전 한국로드레이스 챔피언십(AKRC)’ 5라운드가 상설서킷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고 수준의 모터사이클 선수들이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관람객은 상설건물 2층 야외 관람석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장영철 전라남도 기업도시담당관은 “모터스포츠는 대중과 함께할 때 가장 큰 가치를 지닌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자동차경주장이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이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