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랙핑크 제니, 한글날 맞아 신규 글꼴 ‘젠 세리프’ 공개
  • 장은숙
  • 등록 2025-10-09 16:40:24

기사수정
  • 블랙레터와 한글 결합…곡선 강조한 세련된 디자인
  • 메타 협업, 인스타그램 ‘에디트’서 첫 한글 글꼴 등록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29·김제니)가 한글날을 기념해 직접 참여한 신규 한글 글꼴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OA엔터네이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29·김제니)가 한글날을 기념해 직접 참여한 신규 한글 글꼴을 선보였다.


9일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는 “제니가 제작에 참여한 글꼴 ‘젠 세리프(ZEN SERIF)’를 한글날을 맞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글꼴은 OA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젠 세리프’는 서양 전통 활자체인 블랙레터를 한글과 결합한 디자인으로, 장식을 최소화하고 유연한 곡선을 더해 세련된 인상을 준 것이 특징이다.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본질을 살려낸 새로운 시도로 평가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메타와의 협업으로 진행돼,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편집 앱 ‘에디트(Edits)’에도 ‘젠 세리프’가 등록됐다. 인스타그램 에디트 앱에 한글 글꼴이 추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A엔터테인먼트는 “세종대왕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쓰도록 한글을 창제했듯, 제니는 글로벌 팬들에게 한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하고자 했다”며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아우른 이번 글꼴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한글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