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장흥군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을 맞아 오는 12월까지 다채로운 문학 행사를 연다. (사진=장흥군청 제공)
장흥군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을 맞아 오는 12월까지 다채로운 문학 행사를 연다. 지난해 10월 10일 스웨덴 한림원은 한국 문학사 최초로 한강 작가를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공식 발표한 바 있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문학이 세계문학사 중심에 자리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장흥을 ‘노벨문학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구상이다.
행사는 10월 18일 열리는 ‘보림사 비자림 음악제’로 시작된다. 천년고찰 보림사와 비자림 숲에서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감성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10월 24~25일에는 옛 장흥교도소 빠삐용지프에서 전남 중학생 60명과 문학인이 참여하는 북캠프가 진행된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는 탐진강변과 빠삐용지프에서 문학·여행·체험 콘텐츠를 아우르는 ‘문학 포레스트’와 전남 콘텐츠 페어가 동시에 열린다. 주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장흥문학상 시상식은 11월 12일에 열린다. 또 정남진도서관에서는 11월부터 12월까지 ‘한강 작가 책읽기 캠페인’을 통해 작가의 작품을 함께 읽고 감상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문학 릴레이의 마지막은 오는 12월 10일, 한강 작가 수상 1주년 기념 행사로 마무리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은 한국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며 “장흥군이 ‘노벨문학도시’로서 한국 문학이 세계와 소통하는 중심 무대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문학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