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충남도 인재개발원이 오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2025년 10월 디지털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도와 시군 공무원, 도내 공공기관 종사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챗지피티와 인공지능 도구 활용 △3차원(3D) 프린팅 △블록코딩 △오피스 등 네 가지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해당 분야 전문 강사가 맡아 실제 행정·업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으로 이뤄진다.
특히 오는 13~14일 진행되는 ‘챗지피티와 인공지능 도구 활용’ 과정에서는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 프롬프트 작성법, 거짓 정보 식별, AI 윤리와 보안 문제, 아이디어 발굴 및 행정 적용 방법 등을 다룬다.
충남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을 비롯한 최신 디지털 기술을 빠르게 습득해 행정 효율성과 공공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