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2025 공동주택 LIVE 현장소통회’개최
  • 장은숙
  • 등록 2025-10-10 14:29:03

기사수정
  • - 입주민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공동주택 LIVE 현장소통회’두 번째 개최
  • - 생활불편시설개선 등 주민 제안 즉답으로 이어진‘현장 중심 행정’실현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30e편한세상 청계센트럴포레 아파트에서 ‘2025 공동주택 LIVE 현장소통회를 개최했다.(사진=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30e편한세상 청계센트럴포레 아파트에서 ‘2025 공동주택 LIVE 현장소통회를 개최했다지난 6월 래미안미드카운티에서 열린 첫 소통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입주민과 소통하며 공동주택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구청장과 지역구 구의원주택과장신설동장동부수도사업소 관계자 등 관계부서와 입주자대표회의관리주체자생단체입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에 설치된 자저거 수리센터 (사진=동대문구 제공)

입주민들은 수질개선도서관·육아시설 확충풍물시장 혼잡 및 전동 킥보드 관리통학로 개선성북천 환경정비소음 피해 해소버스노선 신설 및 정류장 개선 등 생활과 밀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구는 즉석에서 부서별 검토 방향을 안내하고서울시 협조가 필요한 사안은 적극 건의하기로 했다.

 

현장에 있던 입주민(503동 박OO)민원이 문서로만 오가다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오늘처럼 바로 답을 들으니 신뢰가 간다.”라고 말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오늘 제안된 사항들은 단순한 의견 청취에 그치지 않고 실행 가능한 부분부터 신속히 반영하겠다.”라며 현장 속에서 주민의 불편을 직접 보고 듣는 것이 행정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행사장에는 반려식물 클리닉과 자전거 수리센터 등 생활편의 부스도 함께 운영돼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구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