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주말에도 현장 누비며 주민과 소통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주말에도 쉬지 않고 현장을 누비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민들과 만나며 강행군을 펼쳤다. 지난 25일(토) 생활체육대회, 마을축제를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전 9시 탁구대회를 시작으로 염창동 주민 한마음 축제, 화곡4동 화4한 주...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운영 중인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의 가입자가 60만 명을 넘어섰다.
2022년 9월 출범 이후 2년여 만에 이룬 성과로, 지역 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민 참여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전남 농특산물 소비 촉진과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되며, 가입자에게는 전남 도내 관광지, 숙박업소, 음식점, 전통시장 등 할인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남사랑도민증’이 발급된다.
전남도는 서포터즈 확산을 위해 향우회 대상 도정설명회와 정책비전투어를 비롯해 도-시군 공동 캠페인, 신규 가입자 대상 경품 이벤트, 전국 대표 축제 참여 등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먹깨비, 땡겨요, 우아한형제들 등 민간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홍보도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서포터즈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가맹점은 연초 230여 곳에서 현재 846곳으로 대폭 확대됐다. 이는 22개 시군의 지속적인 협조와 도내 상인연합회, 숙박업협회 등 7개 협회와의 업무협약이 뒷받침된 결과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서포터즈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서비스 질 향상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통합 플랫폼(앱)’을 구축해 가입, 가맹점 정보, 축제·행사 안내, 도정 소식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고미경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앞으로도 도와 시군 간 협력을 강화해 서포터즈가 지역발전과 상생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많은 서포터즈들이 전남을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전남 고향사랑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주말에도 현장 누비며 주민과 소통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주말에도 쉬지 않고 현장을 누비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민들과 만나며 강행군을 펼쳤다. 지난 25일(토) 생활체육대회, 마을축제를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전 9시 탁구대회를 시작으로 염창동 주민 한마음 축제, 화곡4동 화4...
양천구, 20세 이상 구민 체력 측정 및 맞춤형 운동 상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민체력100 파트너스’ 시설인 목동·신월보건지소에서 20세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및 맞춤형 운동 상담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100 파트너스’는 과학적이고 표준화된 체력 측정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 증진을 지원하는 국가사업이다. ...
다음주 초겨울 추위 온다⋯다음주 월요일 아침 최저 -2~11도 '뚝'
[뉴스21 통신=추현욱 ]주말 동안 날이 온화하겠지만 다음 주는 북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다시 춥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서해상으로 이동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제주도와 경북남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일요일인 26일은 전국...
'LG-한화' 맞붙는 한국시리즈…최대 16배 뛴 암표거래 성행
트윈스 감독과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을 비롯한 선수들이 2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KBO 한국시리즈 미디어데이에서 우승 트로피와 기념촬영을 하던 중 손가락으로 몇 차전 경기까지 갈 것인지 표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트윈스 임찬규, 박해민, 염 감독, 한화 이글스 김 감독, 채은성, 정우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LG트윈스와 한..
트럼프 “북한은 핵 보유국, 김정은이 연락하면 만날 것”…金 결심만 남은 ‘번개 회동’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을 ‘핵보유국(NuclearPower)’이라고 부르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북한의 무응답과 촉박한 일정 등을 고려하며 가능성은 여전히 낮지만, 김 위원장만 결심하면 북·미 정상 간의 ‘번개 회동’이 전격적으로 성사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두 ...
[속보] 트럼프 “캐나다에 관세 10% 추가 인상”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캐나다에 대한 관세를 추가로 10% 인상한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그들(캐나다)의 사실에 대한 중대한 왜곡과 적대 행위 때문에 나는 그들이 현재 내는 것에 더해 관세를 10% 인상한다”고 적었다.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관세 인상 이유는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