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파주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인해 국민신문고 서비스가 전면 중단된 가운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파주시 누리집을 통한 민원 접수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로 국민신문고·안전신문고 등 중앙정부 주요 민원 시스템이 모두 중단되었으며, 이에 따라 파주시는 국민신문고가 복구될 때까지 과거에 사용했던 ‘새올전자민원 시스템’을 임시 민원 접수창구로 운영해 시민들의 온라인 민원 신청과 처리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시민들은 파주시청 누리집 내 ‘민원 > 온라인 민원 > 민원상담신청 > 새올전자민원창구’를 통해 손쉽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민원은 각 부서별로 신속하게 처리된다.
그동안 파주시는 민원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편 및 방문 접수 체계를 운영해 왔으며, 이번 조치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해져 민원 불편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국민신문고 복구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이 불편 없이 민원을 신청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새올전자민원창구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불편 사항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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