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최근 잦은 강우로 인해 해남군 배추 재배지의 토양이 습해지면서 병해충 발생이 확산되고 있다.
해남군은 이에 따라 배추 재배농가에 철저한 예찰과 신속한 방제를 당부하며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해남군에 따르면 습도가 높아지면 무름병과 뿌리마름병(일명 ‘똑딱병’) 등 주요 병해가 발생하며, 배추좀나방과 진딧물 등 해충도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름병은 습한 환경에서 잎자루와 뿌리부터 썩어들어가 배추의 상품성을 크게 떨어뜨리고, 뿌리마름병은 외부 자극에 의해 지상부와 지제부가 ‘똑딱’ 하고 분리돼 수량에 큰 피해를 준다.
해충 피해도 심각하다. 배추좀나방과 담배나방은 잎을 갉아먹어 결구 불량을 초래하고, 진딧물은 즙액을 빨아먹는 동시에 바이러스병을 전파할 수 있다.
군은 생육 후기 병해충 확산을 막기 위해 ▲밭에 물길을 내어 배수 개선 ▲초기 병든 포기 즉시 제거 ▲등록된 약제의 적기 살포 등을 권장하고 있다.
해남군은 현장기술지도반을 운영해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농가에 실시간 예찰과 방제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병증이 확산되기 전 첫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방제해야 효과가 크다”며 “방제 시기를 놓치면 수량과 품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으므로 농가의 세심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0일 청사 내 대청마루에서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피해 회복 지원단·법률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피해 회복 지원단과 법률지원단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2026년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
2025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중등미술교과연구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페스티벌)’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울산 중구문화의 전당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는 미래 교육 전환기를 맞아 전국의 ...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조성 첫삽
전북특별자치도 서부권 최초의 공공 산후 돌봄 시설이 될 '정읍 공공산후조리원'의 건립 공사가 시작됐다. 정읍시는 21일 용계동 353번지 일원 건립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체계적인 치유 공간 조성의 첫발을 내디뎠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박일 시의회 의장,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승식·염영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