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철희 ] 세계적인 골프대회인 ‘2025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해남에서 개최되면서 해남군이 글로벌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남군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역의 맛과 멋,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회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해남 화원면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 열린다.
국내 유일의 LPGA 정규투어 대회로, 호남권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70여 개국, 약 5억7천만 가구에 생중계되며, 약 5~6만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남군은 대회 개막을 앞두고 14일부터 파인비치 클럽하우스 주차장에 ‘해남 홍보관’을 운영하며 관람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남 알리기에 나섰다.
홍보관은 ‘해남미소 미술관’을 콘셉트로 세계 명화와 해남 농수특산물의 콜라보를 통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다빈치의 ‘모나리자’ 등을 패러디해 해남 배추, 김, 고구마, 전복 등과 대표 관광지를 함께 표현한 포토존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 가입 이벤트와 함께 한정판 기념품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특히 ‘해남을 담다’를 주제로 한 LPGA 대회 기념 선물세트는 해남의 농특산물과 지역 공예품을 결합해 ‘자연·정성·품격’을 담아냈다.
구성품은 녹청자 에스프레소잔, 무화과 팩 클렌저, 병풀 선크림, 고구마칩, 김부각 등 5종으로, 입체 팝업아트를 통해 해남의 관광지와 특산품을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외에도 민화 호랑이, 한복 입은 골퍼 이미지 등을 활용한 키링과 해남군 신청사 이미지가 담긴 마그넷 5종도 함께 선보이며 K-문화 콘텐츠로서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해남군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5일부터 20일까지는 해남군이 발행한 관광책자 ‘해남까지 왔는데 어딜 가지’를 소지한 방문객에게 유료 관광지 7곳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지는 두륜산케이블카, 생태힐링파크, 포레스트수목원,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모노레일, 산이정원, 명량해상케이블카 등이며, 리플릿은 LPGA 홍보부스와 숙박업소 등에 비치돼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도 대회 지원 일정 틈틈이 해남 홍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해남 126호텔에서 LPGA 참가 선수인 지은희, 이정은6, 나탈리아 구세바와 함께 해남배추를 활용한 요리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배추김치와 김치김밥을 직접 만들며 해남배추의 신선함과 아삭한 맛을 체험했다.
명 군수는 “해남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LPGA 대회를 계기로 해남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해남을 찾은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가을의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