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2025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장애인, 장년층, 다문화가족 등 3개 부문에서 도민 7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및 전국 17개 시·도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정보소외계층의 디지털 역량을 겨루는 전국 단위 경진대회다.
올해는 장애인, 고령층1·2, 장년층, 다문화가족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전남도는 ▲다문화가족 부문 대상 1명 ▲장애인 부문(발달) 금상 1명 ▲장애인 부문(청각·발달) 은상 2명 ▲장년층 부문 은상 1명 ▲장애인 부문(지체·시각) 동상 2명 등 총 7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디지털 교육의 성과를 입증했다.
다문화가족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여수시 우에다미까(46) 씨는 “디지털배움터에서 꾸준히 교육받은 덕분에 디지털 기기에 자신감을 갖게 됐고, 그 경험이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각 시·도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248명이 9월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본선을 치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전남도는 예선을 통과한 15명이 본선에 참가해 이 중 절반 가까운 7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수상자에 대한 찾아가는 시상식은 오는 11월에 진행되며, 지역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10월 말 도지사 명의의 상장이 우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윤진호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와 계층이 디지털 사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전남도의 노력과 도민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결실로 평가받고 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