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20일 오전 설악산 고지대에 올해 첫눈이 관측됐다. 올해 설악산 첫눈.(사진=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2025.10.20
강원도 설악산 고지대에 올가을 첫눈이 내렸다. 20일 새벽부터 대청봉과 중청대피소, 소청대피소 등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해 약 1㎝의 적설이 관측됐다. 이날 새벽 기온은 영하 1도까지 떨어졌으며, 체감온도는 영하 8도 안팎으로 초겨울 수준이었다.
설악산 첫눈은 지난해보다 하루 늦은 기록으로, 올해 단풍 절정기와 겹치면서 단풍과 눈이 함께 어우러진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했다.
기상청은 “최근 일교차가 커지고 기온이 급격히 하락하면서 고지대에서는 결빙이 발생할 수 있다”며 “산행 전 기상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방한용품과 등산장비를 충분히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이날부터 탐방로 결빙 구간을 점검하고, 탐방객들에게 안전 장비 착용과 입산 시간 준수를 안내하고 있다. 관계자는 “10월 중순 이후 대청봉 등 고지대는 이미 겨울 기온에 가까워졌다”며 “방한복과 미끄럼 방지 장비를 반드시 챙겨야 한다”고 전했다.
이번 첫눈은 평년보다 다소 빠른 시기로, 본격적인 겨울 기상 패턴이 시작됐음을 알리는 신호로 분석된다. 기상청은 향후 북서쪽 한기가 점차 강해지며 다음 주 초 강원 산간을 중심으로 추가 적설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