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캄보디아에서 보이스피싱 등 조직적 범죄에 가담했다가 국내로 송환된 피의자 64명 가운데 49명이 구속됐다. (사진=KBS뉴스영상캡쳐)
캄보디아에서 보이스피싱 등 조직적 범죄에 가담했다가 국내로 송환된 피의자 64명 가운데 49명이 구속됐다.
경찰청은 21일 “캄보디아에서 송환된 피의자 중 구속영장이 청구된 48명이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모두 구속됐다”며 “이전에 미리 영장이 발부돼 집행된 1명을 포함하면 총 49명이 구속된 상태”라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 형사기동대가 수사 중인 피의자 10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이날 의정부지방법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송환 대상자들은 캄보디아 내 불법 조직 거점에서 보이스피싱, 몸캠피싱(신체 불법촬영 협박),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리딩방 투자사기 등 각종 사이버 금융사기를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앞서 피의자 중 4명은 증거 불충분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하지 않고 석방했으며, 서울 서대문경찰서가 신청한 1명에 대한 구속영장은 검찰 단계에서 반려됐다.
이번 송환은 경찰청이 외교부·캄보디아 경찰청과 협력해 벌인 대규모 국제 공조수사의 일환이다. 경찰은 지난 9월 캄보디아 프놈펜 외곽의 범죄단지를 급습해 현지 수십 명을 체포했으며, 이 과정에서 피해자 개인정보를 저장한 서버, 범죄 수익 계좌 내역 등이 확보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송환으로 해외에 둔 사이버 범죄 근거지를 본격적으로 해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해외 거점형 범죄단지에 대한 국제 공조수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