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보건복지부 정은경 장관과 현대자동차그룹 성 김 사장이 아이케어 카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보건복지부와 현대자동차그룹, 굿네이버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2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별관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통합지원사업 ‘아이케어(i CARE)’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케어 사업은 △상담 차량을 제공하는 ‘아이케어 카(Car)’ △학대피해아동쉼터 개선 사업인 ‘아이케어 홈(Home)’ △상담원 대상 소진 예방 프로그램 ‘아이케어 업(Up)’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약은 2014년 시작된 아이케어 사업을 변화된 현장 수요에 맞게 재정비하기 위한 것으로, 2026년부터 새롭게 시행된다. 그동안 사업을 통해 총 172대의 차량이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지원됐고, 13개소의 학대피해아동쉼터가 개선됐으며, 상담원 400명이 소진 예방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협약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중장기적 지원을, 현대자동차그룹은 실행계획 수립 및 예산 지원을, 굿네이버스는 사업 운영 및 성과 관리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 예산 관리 및 모니터링을 담당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총 75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대피해아동쉼터의 환경을 개선하고, 상담 차량 및 종사자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아동보호체계의 지속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협약은 현대자동차그룹과의 10년 이상 협력의 결실로, 학대피해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게 보호받는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 김 현대자동차그룹 사장은 “학대로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며 “아이들이 웃으며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