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원주시청사
원주시가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 조건부 승인을 받으며 ‘(가칭)원주꿈이룸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센터는 2027년 원주교육지원청 이전으로 비게 되는 유휴부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원주시는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원주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의 절반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시는 교육청과 함께 교육·돌봄·문화체육 기능을 갖춘 학교복합시설을 건립해 시민에게 향상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원주시는 지방비 50%를 부담하며 건축물의 소유권을 갖기로 했다.
원주꿈이룸커뮤니티센터는 내년 건축기획 및 설계 절차를 거쳐 2027년 착공, 2029년 개관을 목표로 한다.
총사업비는 196억 8,600만 원이며, 부지면적 7,609㎡, 연면적 3,397㎡,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센터에는 초등학생 대상 생존수영 교육을 위한 전용 수영장이 마련돼 수상 안전사고 예방 교육이 가능해지고, 돌봄 시설도 함께 운영돼 아이들에게는 안전한 돌봄 환경을, 부모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보육 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내체육관, 동아리실, 인성교육센터, 스터디카페 등 다양한 교육·문화 공간이 들어서며, 휴식 공간과 주차장은 상시 개방돼 학생과 시민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꿈이룸커뮤니티센터가 아이들이 생명을 지키는 법을 배우고 시민 누구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원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파주시,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첫걸음’… 11,865㎡ 부지 기부채납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21일,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 기부채납 협약식을 개최해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토지 기부자인 라보배 씨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조리읍 이장단협의회장, 노인회장, 체육회장,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행복나눔협의체회장 등 지역 주요 단체...
파주시,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연계 마을버스 증차 운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개통 이후 연계 노선의 이용 수요와 시민 민원 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따라 037번 버스 3대와 077번 버스 2대를 오는 12월부터 증차 운행한다고 밝혔다.현재 지티엑스와 연계된 버스 노선은 개통 전 7개 노선에서 약 1만 1,000명이 이용했으나, 개편 후 13개 노선에서...
파주시, 서강대학교와 손잡고 시민 대상 평생교육 질 높인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22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김경일 파주시장과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강대학교와 2026년 「일생일대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운영하기 위한 평생교육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파주시의 대표적인 대학 연계 평생학습 사업인 「일생일대 프로젝트」를...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2명 자활 지원 결정… 지원 대상자 총 22명으로 늘어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22일 ‘제18차 성매매피해자 자활지원 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2명의 자활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23년 5월 첫 자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 이후 지금까지 지원 대상자는 22명으로 늘었다.특히 시는 전체 자활 지원 대상자 22명의 약 32%인 7명이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지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