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오는 25일부터 의원과 약국에서도 ‘실손24’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손의료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게 된다.
23일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보험개발원, 생명·손해보험협회 등과 함께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2단계 확대 시행을 앞두고 최종 점검 회의를 열었다.
‘실손24’는 지난해 10월 병원과 보건소를 중심으로 1단계 서비스가 시작됐다. 지난 21일 기준 병원·보건소의 연계율은 54.8%(4290개), 의원·약국의 연계율은 6.9%(6630개)로 집계됐다. 전체 요양기관 10만4541곳 가운데 1만920개(10.4%)가 실손24에 연계돼 있으며, 앞으로는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지난달 대한약사회와 대한한의사협회 등 주요 의약단체가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의원과 약국의 참여 기관 수도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실손보험 가입자는 실손24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계산서·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처방전 등을 종이서류 없이 전자적으로 보험사에 전송할 수 있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제3자 청구’와 ‘나의 자녀청구’ 기능도 지원하며, 연계되지 않은 병원은 ‘참여 요청하기’ 기능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정부는 요양기관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했다. 실손24에 참여한 기관은 신용보증기금 보증료를 5년간 0.2%포인트 감면받을 수 있고,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 네이버 지도와 응급의료포털(E-gen) 등 온라인 지도 서비스에 ‘실손24 연계 기관’ 표시가 추가된다.
보건복지부와의 행정 연계도 강화된다. 향후 종합병원 의료질평가 항목에 실손24 참여 여부를 반영하는 방안이 검토 중이다. 응급의료포털에는 병원별 청구 전산화 참여 현황이 공개돼 환자들이 요양기관을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금융위와 관계 기관은 실손24 미참여 기관과 전자의무기록(EMR) 업체를 대상으로 참여를 독려하고, 네이버·토스 등 주요 플랫폼에서도 실손24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국민 누구나 병원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도록 청구 전산화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