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새롭게 바뀌는 경찰 기동복 (사진=경찰청 제공)
경찰이 창설 80주년을 맞아 10년 만에 새롭게 개선한 경찰복을 선보였다.
22일 경찰청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국제치안산업대전에서 새 경찰 점퍼, 모자, 외근조끼 등 17개 품목을 런웨이 형식으로 공개했다.
새 지역경찰 점퍼는 기존의 진회색에서 어두운 진청색으로 변경됐으며, 검정색 조끼와 진청색 바지를 조합해 균형감을 높였다. 모자도 기존의 낮고 평평한 형태에서 참수리를 형상화한 높고 깊은 형태로 바뀌었다. 경찰의 상징색인 ‘폴리스 네이비’를 적용해 정체성을 강조했다.
임신한 경찰관을 위한 전용 점퍼도 새로 도입됐다. 보온성과 활동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연 300명 안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청은 이번 개선 과정에서 현직 경찰관과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전국 18개 시도청 품평회와 온라인 설문을 통해 경찰관 1만4000명, 시민 9500명이 참여했으며, 시제품 착용과 디자인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안을 확정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밸런스 디자인을 통해 복제와 장구의 색상·기능적 통일성을 확보하고 예산 부담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새 복제가 현장 경찰관의 책무 완수를 뒷받침할 것”이라며 “현장 친화적 치안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새 경찰복은 향후 2년 내 외근·내근 경찰관에게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