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23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정감사장. 명태균씨와 오세훈시장(사진=네이버db)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세훈 서울시장의 2021년 시장 보궐선거 당시 의혹을 제기해 온 '정치 브로커' 명태균씨가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거침없는 행동을 보였다. 반면 오 시장은 다음 달 대질 신문을 이유로 진술을 대부분 거부해 대조를 이뤘다.
명씨는 23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오후 1시51분께 시청 본관 로비에 도착한 명씨는 "오세훈이 거짓말쟁인지 내가 거짓말쟁이인지 오늘 보면 된다"고 말했다. 명씨는 취재 현장에 나온 기자들을 향해 "당신들이 다 거짓말했잖아"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또 언론들이 자신을 '정치 브로커'로 칭한 데 대해 불만을 터뜨렸다.
오후 3시께 변호인을 대동한 채 국감장에 입장한 명씨는 사진 기자와 대화를 나누거나 증인으로 출석한 헬스트레이너 양치승씨에게 말을 거는 등 여유로운 태도를 보였다.
명씨보다 늦게 국감장에 들어온 오 시장은 명씨 쪽을 보지 않은 채 착석했다.
명씨를 찍는 카메라 셔터 소리가 요란하자 민주당 이상식 의원은 "장관급이네, 대통령급이야"라고 말했다.
명씨는 다음 달 8일 특검 대질 신문을 앞두고 발언을 자제하겠다고 했다가 돌연 태도를 바꿔 오 시장을 저격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국회의원들의 질문에 흥분하며 목소리를 높이거나 불쾌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국민의힘 고동진 의원이 자신의 과거 범죄 혐의 관련 보도를 제시하자 명씨는 "교도소 가서 눈이 다 가버렸다"며 기사가 보이지 않는다고 화를 내기도 했다.
그러자 민주당 소속인 신정훈 행안위원장은 "목청을 높이는 모습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며 "본인의 의사가 제대로 전달돼야만 진실이 알려진다"고 타일렀다.
이후에도 명씨의 발언이 이어지자 오 시장도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오 시장이 자신 앞에서 울었다는 발언에 오 시장은 피식 웃었다. 오 시장으로부터 아파트를 받기로 했다는 명씨 발언에도 오 시장은 웃음을 참는 듯 한 모습을 보였다.
명씨 발언이 계속되자 오 시장은 메모를 하기 시작했다.
이 와중에 명씨가 "김영선 결혼 안 했다. 골드미스다. 나는 주고 받는 거 봤다 오세훈이랑"이라고 발언하자 오 시장은 웃음을 터뜨렸다.
명씨가 "김영선이 뭘 매일 보냈는지 말해 보라"고 따지자 오 시장은 처음으로 고개를 돌려 명씨를 바라봤다.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
한국기업, 베트남 국영 물류망 탄다… VK 미디어, '비엣텔 포스트'와 독점 공급 계약
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이 베트남 내수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새로운 수출길이 열렸다. 복잡한 현지 유통망과 마케팅 장벽에 가로막혔던 한국 기업들에게 국영 네트워크를 활용한 안정적인 판로가 제공될 전망이다.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컨설팅 및 미디어 기업인 'VK MEDIA AND TRADING(회장 박실, 이하 VK 미디어)'은 베트남 최대 .
정계숙, '시민 정책 플랫폼' 가동···"관(官)이 끌던 시대 끝났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그동안 정책은 행정이 만들고 시민은 따라가는 수동적 구조였습니다. 이제 그 판을 완전히 뒤집겠습니다."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이끄는 ‘동두천 행복특별위원회’가 24일 공식 출범하며 던진 화두는 ‘행정 권력의 이양’이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출범식을 통해 단순한 선거 조직이 아닌,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