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23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정감사장. 명태균씨와 오세훈시장(사진=네이버db)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세훈 서울시장의 2021년 시장 보궐선거 당시 의혹을 제기해 온 '정치 브로커' 명태균씨가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거침없는 행동을 보였다. 반면 오 시장은 다음 달 대질 신문을 이유로 진술을 대부분 거부해 대조를 이뤘다.
명씨는 23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오후 1시51분께 시청 본관 로비에 도착한 명씨는 "오세훈이 거짓말쟁인지 내가 거짓말쟁이인지 오늘 보면 된다"고 말했다. 명씨는 취재 현장에 나온 기자들을 향해 "당신들이 다 거짓말했잖아"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또 언론들이 자신을 '정치 브로커'로 칭한 데 대해 불만을 터뜨렸다.
오후 3시께 변호인을 대동한 채 국감장에 입장한 명씨는 사진 기자와 대화를 나누거나 증인으로 출석한 헬스트레이너 양치승씨에게 말을 거는 등 여유로운 태도를 보였다.
명씨보다 늦게 국감장에 들어온 오 시장은 명씨 쪽을 보지 않은 채 착석했다.
명씨를 찍는 카메라 셔터 소리가 요란하자 민주당 이상식 의원은 "장관급이네, 대통령급이야"라고 말했다.
명씨는 다음 달 8일 특검 대질 신문을 앞두고 발언을 자제하겠다고 했다가 돌연 태도를 바꿔 오 시장을 저격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국회의원들의 질문에 흥분하며 목소리를 높이거나 불쾌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국민의힘 고동진 의원이 자신의 과거 범죄 혐의 관련 보도를 제시하자 명씨는 "교도소 가서 눈이 다 가버렸다"며 기사가 보이지 않는다고 화를 내기도 했다.
그러자 민주당 소속인 신정훈 행안위원장은 "목청을 높이는 모습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며 "본인의 의사가 제대로 전달돼야만 진실이 알려진다"고 타일렀다.
이후에도 명씨의 발언이 이어지자 오 시장도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오 시장이 자신 앞에서 울었다는 발언에 오 시장은 피식 웃었다. 오 시장으로부터 아파트를 받기로 했다는 명씨 발언에도 오 시장은 웃음을 참는 듯 한 모습을 보였다.
명씨 발언이 계속되자 오 시장은 메모를 하기 시작했다.
이 와중에 명씨가 "김영선 결혼 안 했다. 골드미스다. 나는 주고 받는 거 봤다 오세훈이랑"이라고 발언하자 오 시장은 웃음을 터뜨렸다.
명씨가 "김영선이 뭘 매일 보냈는지 말해 보라"고 따지자 오 시장은 처음으로 고개를 돌려 명씨를 바라봤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