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전주지법
면접 불만으로 업소 종업원을 흉기를 들고 찾아간 3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법원은 그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다는 점을 참작했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주지법 형사4단독 김미경 부장판사는 공공장소 흉기소지 혐의로 기소된 A(32) 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김 부장판사는 “피고인의 행위로 시민들이 공포를 느꼈던 만큼 죄책이 가볍지 않다”면서도 “피고인이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있고, 정신 질환이 사건 발생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며 “재범 방지를 위해서는 수감생활보다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공소사실에 따르면 A 씨는 한 주점에서 일하기 위해 면접을 봤지만 채용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 그는 업주가 통보를 늦게 했다고 생각해 점주와 종업원에게 문자메시지와 전화로 언쟁을 벌였다.
이후 “흉기를 챙기고 있다”고 협박했고, 종업원이 “알아서 해라”라고 대응하자 지난 6월 6일 오후 11시쯤 흉기를 들고 종업원을 찾아가던 중 시민의 신고로 현장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재판부는 시민의 신속한 신고가 범행을 막을 수 있었다고 지적하면서, “치료 명령을 성실히 이행해 사회 복귀 후 유사 범행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