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도권 오피스텔 성매매 조직 40억 원 챙겨… 공직자 17명 적발
  • 김만석
  • 등록 2025-10-24 11:21:27
  • 수정 2025-10-24 11:21:42

기사수정
  • 대포폰·메신저로 추적 피하며 20곳 운영… 경찰 “끝까지 추적”

오피스텔 성매매 내부 모습 (사진=인천경찰청 제공) 

수도권 일대 오피스텔을 거점으로 성매매를 알선한 조직이 경찰에 적발됐다. 성매수 남성 590명 중 17명이 공직자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


인천경찰청은 24일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업주 A(30대) 씨를 구속하고, 실장 3명과 성매매 여성 67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성매수 남성 590명도 불구속 입건됐다.


A 씨 일당은 2022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수도권 오피스텔 20여 곳을 임차해 성매매 알선 사이트에 광고를 올리고, 이를 보고 연락한 남성들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단속을 피하려고 수시로 사무실을 옮기며 대포폰, 텔레그램, CCTV를 이용해 외부 간판 없이 영업했다. 예약 남성에게는 문자와 메신저로 입실 정보를 전달했고, 미리 대기하던 여성이 성매매에 나서는 방식이었다.


경찰은 범죄수익이 약 40억 원(업주 13억 원, 성매매 여성 27억 원)에 달한 것으로 파악했다. 이 중 12억 원 상당은 기소 전 추징보전 절차를 통해 환수됐다.


특히 성매수 남성 가운데 공직자 17명이 포함된 사실이 확인돼 소속 기관에 비위 사실이 통보됐다. 경찰은 출석에 불응한 남성 10여 명에 대해서도 추가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오피스텔 성매매가 퍼지고 있다”며 “공직자 연루를 포함한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 끝까지 추적하겠다”고 밝혔다.


성매매사이트 여성프로필 (사진=인천경찰청 제공)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