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산업고 방강호가 1순위로 한국전력 유니폼을 입게 됐다.
충북 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배종기) 배구부가 한국 배구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 27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2025-2026 한국배구연맹(KOVO) 남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제천산업고 소속 선수 전원이 프로 구단의 지명을 받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이번 드래프트에서 방강호 선수는 전체 1순위로 한국전력 빅스톰에,이준호 선수는 1라운드 5순위로, 정의영 선수는 2라운드 5순위로 대한항공 점보스에 각각 지명됐다.
이로써 제천산업고는 참가 선수 전원이 프로 무대로 진출하는 전례 없는 기록을 남겼다.
이 같은 결과는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과 지도 진의 헌신이 만들어낸 결실로 평가된다.
배규선 감독은 선수 개개인의 강점을 분석해 맞춤형 전술 훈련을 진행했고,이수민 코치는 세밀한 기술 교정과 근력 운동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김민호 체육부장교사는 행정 업무와 함께 선수들의 심리 안정, 학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 선수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충청북도교육청과 충청북도체육회도 보조 강사비 지원과 전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차원의 뒷받침을 아끼지 않았다.
배종기 교장은 “우리 학교 배구부 선수 전원이 프로 무대에 진출한 것은 학교의 자부심이자 지역의 영광”이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제천산업고가 학생 선수 육성의 모범적인 사례를 제시하며,지역 체육 교육의 가능성과 제천 배구의 저력을 전국에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기업, 베트남 국영 물류망 탄다… VK 미디어, '비엣텔 포스트'와 독점 공급 계약
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이 베트남 내수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새로운 수출길이 열렸다. 복잡한 현지 유통망과 마케팅 장벽에 가로막혔던 한국 기업들에게 국영 네트워크를 활용한 안정적인 판로가 제공될 전망이다.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컨설팅 및 미디어 기업인 'VK MEDIA AND TRADING(회장 박실, 이하 VK 미디어)'은 베트남 최대 .
정계숙, '시민 정책 플랫폼' 가동···"관(官)이 끌던 시대 끝났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그동안 정책은 행정이 만들고 시민은 따라가는 수동적 구조였습니다. 이제 그 판을 완전히 뒤집겠습니다."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이끄는 ‘동두천 행복특별위원회’가 24일 공식 출범하며 던진 화두는 ‘행정 권력의 이양’이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출범식을 통해 단순한 선거 조직이 아닌, 시...
범서읍 주민자치위원회, 범서 옛길 탐방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범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근)가 24일 새해 첫 범서 옛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해를 맞아 자연 앞에서 겸허한 마음으로 한해의 안전을 다짐하고, 옛 조상들의 숨결이 서린 범서 옛길을 걸으면서 지역의 숨겨진 역사와 문화 자원을 알아가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매...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담양군, 주민 주도의 '담양형 주민자치' 모델 강화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주민이 직접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시대를 열었다.군은 지난 23일 담빛농업관 강당에서 ‘제5기 담양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주민자치위원 268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번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
담양군, 복지위기 알림 앱 통해 위기가구 신속 지원한다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를 신속하게 발굴·지원하기 위해 ‘복지위기 알림 앱’ 운영을 본격 강화한다.‘복지위기 알림 앱’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 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군민이 본인 또는 이웃..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