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0월 29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염소·산양 농가를 대상으로 ‘축산현장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태백시 제공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0월 29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염소·산양 농가를 대상으로 ‘축산현장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태백시 농업기술센터가 공동 추진한 것으로, 염소 가격 하락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경영 안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컨설팅에는 국립축산과학원 소속 사양관리, 질병관리, 경영구조 개선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농가별 현황을 점검하고, 사양기술 개선과 질병 예방, 경영 효율화 방안 등 맞춤형 지원책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농가의 실질적인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 방문 및 후속 기술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사료비 상승 등으로 경영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컨설팅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