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은 11월 1일부터 3주간 서원초등학교에서 ‘초등 IBEP(International Baccalaureate Experience Program) 공유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용인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4명이 참여한다.
이번 IBEP의 초학문적 주제는 ‘우리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How We Express Ourselves)’으로, 학생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강좌명 ‘아름답거나 아름답지 않거나’는 아름다움에 대한 획일적 기준을 넘어, 뒤샹과 피카소의 예술적 관점 변화를 체험하며 비판적 사고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미적 자유에 따르는 윤리적 책임을 인식하고, 자신만의 아름다운 가치를 선언하는 주도적 학습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IBEP 공유학교는 IB 교육철학이 지향하는 ‘탐구하는 사람’, ‘생각하는 사람’,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 ‘친교하는 사람’의 학습자상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 주에는 학부모 공개수업과 학생 발표회가 열려,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학습 성과와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조영민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초등 IBEP 공유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스스로의 가치와 표현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IB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 주도적 학습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