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국립새만금수목원의 성공적 추진 위한 지역주민과의 소통 지속
  • 임재선 사회2부
  • 등록 2025-11-12 11:25:05
  • 수정 2025-11-12 11:28:39

기사수정
  • 제10차 국립새만금수목원 지역협의회 개최 -

산림청국립새만금수목원의 성공적 추진 위한 지역주민과의 소통 지속


10차 국립새만금수목원 지역협의회 개최 -

임재선기자 15881145@naver.com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진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0차 국립새만금수목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하고 참석자 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진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0차 국립새만금수목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지역협의회에서는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의 진행 상황과 향후 공사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ESG 및 지역상생사업에 대한 사례발표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심도 있는 내용이 논의됐다.

 


한편국립새만금수목원은 현재 35%의 공정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건축 및 토목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2026년에는 조경을 포함한 대부분의 공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7년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전기·통신 등 기반시설의 지중화’, 진입도로망교통 편의시설가로등가로수 등 인프라 구축을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지역주민 대표시민단체,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국립새만금수목원 지역협의회는 그동안 9회에 걸쳐 수목원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주민과의 협력지역 상생 사업 발굴 등을 위해 활동해왔다.

 




박영환 산림청 수목원조성사업단장은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중요하다.”라며, “지역주민과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400m 산위에 건설된 바나힐 바나힐은 해발 1,400m 높이에 자리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 건설되어 유럽식 건축 양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공기로 사계절 내내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과 다양한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축제와 문화 행사로 현지 ..
  2. 금융위, 보험설계사 판매수수료 개선방안 의결... '7년간 분할 지급'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는 보험산업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어 온 판매수수료의 과도한 선지급 관행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판매수수료 체계의 정착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이해관계자 간 합의한 판매수수료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보험 설계사 수수료를 최대 7년간 분할해 지급하고, 법인보험대리점(GA)이 소속 설계사 지급하..
  3.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4.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5.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국가 무료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주민들을 위해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에 나선다.이번 사업은 고가의 백신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대상포진 발병 및 극심한 합병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백신·사백신 선택 접종 가능… 지원 내용은? ...
  6. 김산 무안군수, 청와대 방문…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공식 건의 {뉴스21 통신=박철희 } 김산 무안군수가 16일 청와대를 전격 방문해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 국가 차원의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다.이번 면담은 국가 첨단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무안의 미래를 대전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김 ..
  7. 담양군 담빛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맞아 ‘손뜨개 클래스’ 운영 담양군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이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들에게손끝으로 전해지는 따뜻한 성취감을 선사했다.담빛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바늘 없이 손가락만을 이용해 소품을 만드는 ‘손뜨개(핑거니팅) 클래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바늘 없이 뚝딱, '핑거니팅'의 매력 ‘핑거니팅&rsq...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