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 북구 울산에너지고등학교(교장 이준호)는 지난 12~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열린 ‘웨이브(WAVE) 2025 울산세계미래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이차전지와 미래에너지 산업 분야의 특성화 교육과정, 학생 연구(프로젝트) 산출물 등을 소개했다.
이번 박람회는 ‘신기술의 새로운 이상(비전)을 여는 사업(비즈니스)의 장’을 주제로 에이치디(HD) 현대중공업(주), 고려아연, 삼성에스디아이(SDI), 유니스트 등 울산을 대표하는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46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 대규모 국제 산업 박람회다.
울산에너지고는 울산 지역에서 이차전지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유일한 마이스터고로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초청됐다.
학생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이차전지 혼합현실(Mixed Reality) 장비를 활용한 공정 모의실험(시뮬레이션) 체험, 에너지 저장 장치(Energy Storage System) 장비 시연과 실습 교육 모형, 학과별 교육과정과 기업 연계형 취업 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실험과 실습 중심 교육과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체계를 관람객에게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공간(부스) 운영에는 교사뿐 아니라 학생 4명이 함께 참여해 장비와 학생 작품을 직접 설명해 관람객과 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박람회 기간 중 학생 183명은 현장을 견학하며, 미래 산업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진로 탐색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전시 기간에 관련 기업 홍보관 방문, 기술 토론회(포럼) 참여, 산업체와의 관계망(네트워크) 교류 등을 진행하며 학생 취업기업을 발굴하고 산학협력 확장 가능성을 탐색했다.
이준호 교장은 “이차전지와 미래에너지 산업은 국가 경쟁력을 이끄는 핵심 분야”라며 “이번 박람회 참여는 학생들이 산업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 관계망을 확장해 취업 기회를 확보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