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
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와 북구지회, 중구지회는 2025년 11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11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35명의 회원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안전 환경 개선과 주민 안전 의식 향상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첫 번째 활동 장소는 **울산숲(북구 호계동 829-1)**으로, 참가자들은 숲길 주변 환경 정화, 위험 요소 점검, 시설물 안전 상태 확인 등을 실시하며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썼다. 이어서 두 번째 활동은 매곡 에일린의 뜰 아파트와 호계 한양수자인 아파트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주민들과 함께 공용공간 적치물 금지 캠페인을 펼쳐 아파트 내 안전사고 예방과 질서 있는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섰다.

이날 활동에는 울산시연합회 최병호 회장, 중구지회 김용배 회장, 북구지회 김해용 회장, 천대영 사무국장이 함께 참여해 회원들과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안전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최병호 회장은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은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도 큰 사고를 예방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활동을 약속했다.

이번 11월 봉사활동은 지회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곳곳을 세심하게 살피고, 주민들과 함께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안전모니터봉사단의 꾸준한 활동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